[HS슈퍼캘린더] 광고인이라면 알아두어야 할 12월의 디데이
HS Ad 기사입력 2023.11.14 02:53 조회 551


이번 달엔 뭐가 있지
2030과 MZ세대는 무슨 날을 챙기지?
소재 고갈, 새로운 아이템을 갈구하는 당신!
광고인이라면 알아 두어야 할 12월의 디데이를 모아모아!
100여 개 사이트를 긁어모아, 슈퍼캘린더를 준비 ㅎH S쓰! 


 
 
바탕화면 박제용 12월 캘린더
 
 







11월 1일(수) – 2월 25일(일) #요시다 유니: (Alchemy)+ 전시회
 

 
출처: 석파정 서울미술관


일상의 소재를 해체하고 재구성하여 작품을 만드는 일본의 유명 아트디렉터 요시다 유니. CG를 전혀 사용하지 않고 기발한 작품을 만들어 큰 사랑을 받고 있어요.
 
지난 5월부터 9월까지 진행된 요시다 유니의 국내 첫 개인전이 큰 인기를 얻으며 11월 작품을 추가하여 전시 연장 진행하고 있어요. 2024년 2월 25일까지 진행되는 요시다 유니의 국내 첫 개인전은 현장 구매만 가능하다고 하며 자세한 내용은 '석파정 미술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석파정 서울미술관
Life with Excellent Experience. 석파정 서울미술관
seoulmuseum.org


11월 1일(수) – 12월 25일() #더현대 서울 크리스마스 이벤트
 


2023 CHRISTMAS | 해리의 꿈의 상점 LA BOUTIQUE D' HARRY / 출처: 현대백화점 THE HYUNDAI 유튜브

 
이번 크리스마스 이벤트는 아기곰 해리가 할아버지의 꿈을 이뤄주기 위해 만든 추억이 가득한 유럽 상점 골목이라고 해요.
 
11월 1일부터 진행된 해당 이벤트는 1차 예약이 마감되었으며, 11월 16일(목)부터 11월 30일(목)까지의 2차 예약은 11월 14일 화요일 진행 예정이고, 예약 링크는 오후 1시 55분 더현대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개된다고 해요!
 
더현대 크리스마스 예약하러 가기
 
작년 크리스마스 백화점 내부에 대형 트리를 설치하며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사랑을 한 몸에 받은 더현대의 2023 크리스마스는 어떤 모습일지 궁금해요.
 

12월 1일(금) #넷플릭스 오리지널 ‘스위트홈 II’ 공개


스위트홈 시즌2 | 공개일 발표 | 넷플릭스 / 출처: Netflix Korea 넷플릭스 코리아 유튜브

20년 12월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된 '스위트홈'. 웹툰을 원작으로 한 작품으로 '자신이 가지고 있는 욕망의 괴물이 되어가는 세상. 그 안에서 살아남기 위한 인간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어요. 시즌 1이 공개된 지 3년이 된 지금, 시즌2가 공개를 예고하며 전 세계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어요.

 
12월 1일(금) #에이티즈 컴백


출처: ATEEZ(에이티즈) 인스타그램(@ATEEZofficial)

 
12월 1일(금) – 12월 3일(일) #2023 월드 풋볼 페스티벌
 


출처: 킨텍스 홈페이지

 
12월 1일부터 3일까지 3일 동안 진행되는 2023 월드 풋볼 페스티벌! 킨텍스 1 전시장 1&2홀에서 진행 예정으로 국내 최대 규모의 페스티벌이라고 해요. 대규모 풋볼리그와 스포츠 기업이 참여하며, 약 250개의 유소년, 외국인, 여성, 장애인 축구팀 등이 함께 즐길 예정이며 레전드 국가대표의 축구교실 등의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 예정이라고 해요.


12월 5일(화) #한국광고대회



[K-AD] 2023년 광고의 날 캠페인, "CREATIVE가 Ai를 만나면?" / 출처: MAD TV 유튜브

 
올해로 37회를 맞이한 한국광고대회가 12월 5일 개최 예정이에요! 1987년부터 매년 11월 11일 광고의 날을 전후하여 광고인의 화합과 교류를 통해 대한민국의 광고 산업 발전을 목표로 하는 대회예요.
 
올해 한국광고대회의 주제는 [CREATIVE] AI를 품은 크리에이티브, 그 미래는? 으로 12월 5일 14시(오후 2시) 더플라자호텔 서울 그랜드볼룸에서 개최 예정이에요.
 

12월 7일(목) #대설
 


 

대설은 일 년 중 눈이 가장 많이 내린다는 절기예요. 기준 지점인 중국 화북지방(華北地方)의 계절적 특징을 반영한 절기이기 때문에 우리나라의 경우 반드시 이 시기에 적설량(積雪量)이 많다고 볼 수는 없다고 해요.
 
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12월 14일(목) #허그데이
 



추운 겨울 소중한 사람을 안아주며 서로의 마음을 전하는 허그데이?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이하여 길거리에서 프리허그를 진행하는 사람도 많이 볼 수 있어요.

 
12월 21일(목) – 12월 24일(일)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vol.16
 

출처: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 공식 홈페이지

 
일러스트레이션분야를 대표하는 전문 전시회로 일러스트레이션, 그래픽디자인, 캘리그라피, 타이포그라피 등 관련 분야의 다양한 아티스트들이 참가하여 자신들의 작품을 알리고, 대중과 소통하는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
 
이번 서일페는 12월 21일부터 12월 24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다고 해요. 서일페 V.16에는 약 1,000여 명의 아티스트가 참가해 직접 부스를 운영하고 관람객들과 소통할 예정이며, 서일페는 매년 여름과 겨울에 개최된다고 해요.


12월 22일(금) #동지
 



일 년 중에서 밤이 가장 길고 낮이 가장 짧은 날 동지. 동지에는 동지팥죽을 먹는다. 팥을 고아 죽을 만들고 여기에 찹쌀로 단자를 만들어 넣어 끓이는데, 단자는 새알만 한 크기로 하기 때문에 새알심이라 부른다.
 
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12월 25일(월) #크리스마스
 



빛나는 거리를 만날 수 있는 크리스마스, 성탄절이 다가오고 있어요. 소중한 사람과 함께 시간을 보내며 선물을 주고받거나 크리스마스트리를 만들기도 해요! 올해도 전국 여기저기에 대형 트리가 설치될 예정이라고 해요!
 



현재 구글 검색창에 크리스마스를 검색하고 선물상자를 누르면 선물 배달을 떠나는 산타 애니메이션 ‘산타 추적기’를 볼 수 있는 등의 다양한 크리스마스 이벤트가 벌써 시작되고 있어요
 
12월 26일(화)-12월 29일(금) #HS애드 전사 휴무
 



작년과 같이 12월 말, HS애드의 전사휴무가 예정되어 있어요. HS애드에 문의 사항이 있으시다면 휴무 날짜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12월 26일(화) #동방신기 컴백


콘서트 포스터 / 출처: TVXQ! 트위터 (@TVXQ)

 
올해로 데뷔 20주년을 맞이한 동방신기(TVXQ)가 12월 26일 컴백과 동시에 12월 30일-31일 콘서트를 진행 예정이라고 해요!

 
12월 29일(금) #넷플릭스 오리지널 ‘베를린’ 공개





베를린 | 공개일 발표 | 넷플릭스 / 출처: Netflix Korea 넷플릭스 코리아 유튜브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종이의 집' 스핀오 드라마 '베를린'이 12월 공개 예정이에요. 종이의 집 이전, 베를린의 전성기를 다룬 이야기로 베를린이 노련한 팀원들과 함께 파리에서 자신의 역사상 가장 야심 찬 강도 작전을 계획한고 합니다!
 
출처: 넷플릭스


12월 31일(일) #’제야의 종’ 타종행사



출처: YTN 유튜브

 
한 해를 마무리하며 새로운 해를 맞이하는 ‘제야의 종‘ 타종 행사 12월 31일에 카운트다운을 시작하여 1월 1일이 되면 총 33번 타종하며 새해를 맞이하는 행사예요.


12월 말 #제36회 YCC 시상식
 
12월 말, 8월부터 진행된 제36회 YCC의 시상식이 진행될 예정이에요. 여름부터 겨울까지 달려온 제36회 YCC! 현재 본선 진출자들의 캠페인이 진행 중이니 캠페인부터 시상식까지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2023년 연말 시상식 모음
 
12월 2일(토) #2023 MMA (2023 멜론 뮤직 어워드)

 


2023년 12월 2일(토) 17:00
인스파이어 아레나
 

12월 14일(목) #2023 AAA (2023 아시안 아티스트 어워즈)


출처: STARNEWS KOREA 유튜브

 
2023년 12월 14일(목)
필리핀 아레나


12월 15일(금) #2023 KBS 가요대축제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2023년 12월 15일(금)
서울 KBS 홀
 
12월 31일(일) #2023 MBC 가요대제전
 
2023년 12월 31일(일)
장소 미정
 
12월 31일(일) #2023 KBS 연기대상
 
2023년 12월 31일(일)
장소 미정
 
캘린더에 대한 제안, 좋은 의견이 있다면 언제든 환영!
한발 빠른 캘린더 2024년 1월호로 또 만나요!

12월달력 ·  12월일정 ·  12월행사 ·  HSAd ·  HS애드 ·  슈퍼캘린더 ·  크리스마스영화 ·  크리스마스이벤트 ·  크리스마스행사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HS슈퍼캘린더] 광고인이라면 알아두어야 할 05월의 디데이
이번 달엔 뭐가 있지?2030과 MZ세대는 무슨 날을 챙기지? 소재 고갈, 새로운 아이템을 갈구하는 당신! 광고인이라면 알아 두어야 할 05월의 디데이를 모아모아! 100여 개 사이트를 긁어모아, 슈퍼캘린더를 준비 ㅎHS쓰!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AI와 인간’ 주제로 파타야를 뜨겁게 달궜던 ADFEST 2024_(1)
걷기 좋은 계절, 봄이 돌아왔습니다. 이렇게 걷기 좋은 날, 더 걷고 싶은 마음이 들게 만드는 캠페인 하나를 소개합니다. 만보기 앱 캐시워크의 브랜드 캠페인 ‘만보기의 본보기’입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굽네 맵단짠 칩킨 ‘더 이상의 맵단짠은 없다 with 르세라핌’ 편
맵고 달고 짭짤한 치킨은 어떤 맛일까? 굽네 치킨이 신메뉴 ‘맵단짠 칩킨’ 출시를 기념해 ‘더 이상의 맵단짠은 없다 with 르세라핌' 캠페인을 진행했다. 신메뉴의 맵고, 달고, 짭짤한 3가지 맛이 불러일으키는 호기심을 메인 모델인 르세라핌과 일반인들의 다양한 상황 설정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어필한 이번 캠페인이, 3/4월호 베스트 크리에이티브에 선정됐다.
[PENTAPRISM] Super Bowl
슈퍼보울. 세계에서 제일 큰 그릇.     이번 달 <펜타프리즘>이 주목한 주제는 슈퍼볼 Super Bowl 입니다. 우리나라에는 야구나 농구에 비해 미식축구의 관심이나 열기가 아직 많이 높지 않기 때문에 아마 처음 알게 되실 분이 있을지 모른다는 노파심으로 말씀 드리면, 미국 최고의 미식축구팀을 겨루는 NFL 결승전인 슈퍼볼은 Super Ball이 아니라 Super Bowl(그릇)이라고 씁니다. 그 이유는 경기에
다채로운 연출, 정확한 계획에서 출발해 스튜디오 서플러스 이호재 감독
  ‘KRUSH, 지금 가장 쿨한 4세대 맥주’ 캠페인, ‘NODAM 금연구조가 필요하다면’ 캠페인, ‘DALBA LEEHYORI BEYOND DOUBLE CREAM’ 캠페인 등을 연출한 스튜디오 서플러스의 이호재 감독은 ‘다채로운 연출이 가능한 스펙트럼이 넓은 연출자’  로 소개된다. 자연스런 라이팅과 입체적인 캐릭터 표현이 시청
‘AI와 인간’ 주제로 파타야를 뜨겁게 달궜던 ADFEST 2024_(1)
걷기 좋은 계절, 봄이 돌아왔습니다. 이렇게 걷기 좋은 날, 더 걷고 싶은 마음이 들게 만드는 캠페인 하나를 소개합니다. 만보기 앱 캐시워크의 브랜드 캠페인 ‘만보기의 본보기’입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굽네 맵단짠 칩킨 ‘더 이상의 맵단짠은 없다 with 르세라핌’ 편
맵고 달고 짭짤한 치킨은 어떤 맛일까? 굽네 치킨이 신메뉴 ‘맵단짠 칩킨’ 출시를 기념해 ‘더 이상의 맵단짠은 없다 with 르세라핌' 캠페인을 진행했다. 신메뉴의 맵고, 달고, 짭짤한 3가지 맛이 불러일으키는 호기심을 메인 모델인 르세라핌과 일반인들의 다양한 상황 설정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어필한 이번 캠페인이, 3/4월호 베스트 크리에이티브에 선정됐다.
[PENTAPRISM] Super Bowl
슈퍼보울. 세계에서 제일 큰 그릇.     이번 달 <펜타프리즘>이 주목한 주제는 슈퍼볼 Super Bowl 입니다. 우리나라에는 야구나 농구에 비해 미식축구의 관심이나 열기가 아직 많이 높지 않기 때문에 아마 처음 알게 되실 분이 있을지 모른다는 노파심으로 말씀 드리면, 미국 최고의 미식축구팀을 겨루는 NFL 결승전인 슈퍼볼은 Super Ball이 아니라 Super Bowl(그릇)이라고 씁니다. 그 이유는 경기에
다채로운 연출, 정확한 계획에서 출발해 스튜디오 서플러스 이호재 감독
  ‘KRUSH, 지금 가장 쿨한 4세대 맥주’ 캠페인, ‘NODAM 금연구조가 필요하다면’ 캠페인, ‘DALBA LEEHYORI BEYOND DOUBLE CREAM’ 캠페인 등을 연출한 스튜디오 서플러스의 이호재 감독은 ‘다채로운 연출이 가능한 스펙트럼이 넓은 연출자’  로 소개된다. 자연스런 라이팅과 입체적인 캐릭터 표현이 시청
‘AI와 인간’ 주제로 파타야를 뜨겁게 달궜던 ADFEST 2024_(1)
걷기 좋은 계절, 봄이 돌아왔습니다. 이렇게 걷기 좋은 날, 더 걷고 싶은 마음이 들게 만드는 캠페인 하나를 소개합니다. 만보기 앱 캐시워크의 브랜드 캠페인 ‘만보기의 본보기’입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굽네 맵단짠 칩킨 ‘더 이상의 맵단짠은 없다 with 르세라핌’ 편
맵고 달고 짭짤한 치킨은 어떤 맛일까? 굽네 치킨이 신메뉴 ‘맵단짠 칩킨’ 출시를 기념해 ‘더 이상의 맵단짠은 없다 with 르세라핌' 캠페인을 진행했다. 신메뉴의 맵고, 달고, 짭짤한 3가지 맛이 불러일으키는 호기심을 메인 모델인 르세라핌과 일반인들의 다양한 상황 설정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어필한 이번 캠페인이, 3/4월호 베스트 크리에이티브에 선정됐다.
[PENTAPRISM] Super Bowl
슈퍼보울. 세계에서 제일 큰 그릇.     이번 달 <펜타프리즘>이 주목한 주제는 슈퍼볼 Super Bowl 입니다. 우리나라에는 야구나 농구에 비해 미식축구의 관심이나 열기가 아직 많이 높지 않기 때문에 아마 처음 알게 되실 분이 있을지 모른다는 노파심으로 말씀 드리면, 미국 최고의 미식축구팀을 겨루는 NFL 결승전인 슈퍼볼은 Super Ball이 아니라 Super Bowl(그릇)이라고 씁니다. 그 이유는 경기에
다채로운 연출, 정확한 계획에서 출발해 스튜디오 서플러스 이호재 감독
  ‘KRUSH, 지금 가장 쿨한 4세대 맥주’ 캠페인, ‘NODAM 금연구조가 필요하다면’ 캠페인, ‘DALBA LEEHYORI BEYOND DOUBLE CREAM’ 캠페인 등을 연출한 스튜디오 서플러스의 이호재 감독은 ‘다채로운 연출이 가능한 스펙트럼이 넓은 연출자’  로 소개된다. 자연스런 라이팅과 입체적인 캐릭터 표현이 시청